언론보도

2025-11-11
[문화도시센터] 대한민국 문화도시 수성 <메이드인 수성, 창작의 공간‘찾아가는 공예 교실’> 참가자 모집
작성자 문화도시본부
조회수 199
  • 첨부파일없음



대한민국 문화도시 수성 <메이드인 수성, 창작의 공간찾아가는 공예 교실’> 참가자 모집



 

()수성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1117()부터 19()까지 사흘간, ‘대한민국 문화도시 수성사업의 일환으로 생활권 메이커스(1km) <메이드인 수성, 창작의 공간 찾아가는 공예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공예를 통해 색다른 문화 향유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생활권 메이커스(1km)’ 사업은 공방, 갤러리, 카페, 음식점 등 생활 속 공간에 문화예술을 더해, 시민들이 가까운 거리(1km) 안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도시 수성의 대표 사업이다.

 

공예 체험 프로그램 찾아가는 공예 교실참가자 모집

메이드인 수성, 창작의 공간 찾아가는 공예 교실은 커피 맛을 조금 아는 남자, 복합문화공간 노리:(nory:ter), 룰리카페 등에서 진행된 바 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일상 속에서 문화를 만나는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계속해서 프로그램을 이어가 시민들이 보다 가까운 일상 속에서 공예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찾아가는 공예 교실은 수성구 관내의 조향, 라탄, 가죽공방 작가들이 직접 참여하며, 대구 지역의 스타벅스 매장 세 곳에서 진행된다.

  - 1117() : 향기모스큐브 만들기 (스타벅스 수성레이크점)

  - 1118() : 라탄 바구니 만들기 (스타벅스 대구도남점)

  - 1119() : 베지터블 가죽 카드지갑 만들기 (스타벅스 대구앞산스카이타운점)

 

각 프로그램 당 최대 10명까지 참여가능하며, 네이버폼(https://naver.me/F8uSpTwz)을 통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수성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ulturecity_suseon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생활권 메이커스(1km) 사업을 통해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를 가까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 공방 작가, 지역 사업체들과 함께 성장하는 문화경제도시 수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문의: 문화도시본부 문화도시센터 053)668-4023


  · 뉴시스  2025.11.10.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110_0003397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