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2025-11-12
[고산도서관] 도심 속 테마도서관 ‘도서관에 정(情)들다’ 개최
작성자 도서관본부
조회수 92
  • 첨부파일없음



고산도서관, 도심 속 테마도서관 도서관에 정()들다개최



 

추수의 계절 가을, 수성구립 고산도서관은 도심 속 야외에서 즐기는 특별한 문화행사 도서관에 정들다8() 신매시장 공영주차장 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산도서관이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내 미래를 꿈꾸는 텃밭놀이터에서 운영한 도서관 밖 도서관 농업에 미래를 더하다프로그램을 통해 유기농으로 재배한 고구마, 배추, 무 등 농작물을 활용한 이색 체험으로 꾸며져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의 백미는 엽전 아홉냥 챌린지이다. 도서 대출/반납, 블라인드 북 교환, 전통놀이 미션 등에 참여하면 전통화폐인 엽전을 모을 수 있으며, 엽전으로 행사장 내 나눔의 정에서 배추, 무로 교환하거나 군고구마, 떡볶이, 오뎅 등의 먹거리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배움의 정에서는 전통 의(), (), ()라는 세가지 테마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에서는 한복 체험 및 갓 만들기와 인생네컷 포토존, ‘에서는 깍두기, 떡 만들기 체험을 마련하였으며 에서는 전통문양의 팽이 만들기를 한다. 지성의 정에서는 한문화, 전통 주제의 북큐레이션과 집에 잠들어 있던 책을 도서관에서 준비한 책으로 교환하는 블라인드 북도 준비하였다. 놀이의 정에서는 딱지 만들기, 투호던지기, 알까기의 추억놀이로 전통에 대한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료이며 전연령대 참여가 가능하다.

 

메인무대인 감동의 정에서는 단디의 코믹마임쇼와 해금, 피리, 가야금, 소리로 구성된 헤이브의 퓨전국악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제기차기, 짚신컬링,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 대결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의 어린이집유치원 영유아들이 참여하여 파종부터 수확까지 체험하며 일궈낸 유기농 농작물을 지역주민들에게 나눔하고 더불어 우리 전통문화를 즐기고 체험하며,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고산도서관 053)668-1937


  · 뉴시스  2025.11.6.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106_0003393149 

  · 매일신문  2025.11.7. https://www.imaeil.com/page/view/2025110710015632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