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없음
대한민국 문화도시 수성,
1년차 성과관리 체계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라운드테이블 개최

(재)수성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11월 17일(월) 수성구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추진 성과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고도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문화도시 수성 1년차 성과관리 체계 고도화 전문가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경북권 유일 문화예술전용기관인 꿈꾸는예술터 두산동(수성구 두산동, 상동 2개소 운영)에서 개최된 이번 워크숍에는 前 문화도시 컨설턴트이자 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장웅조, 삶지대연구소장 최지만 등 문화도시 관련 전문가와 사업 실무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하여 문화도시 수성의 1년차 성과 관리, 경제·사회·문화적 측면의 효과 균형성 검토 및 향후 확산 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형성했다.
□ 문화도시 수성, 도시문제 해결과 문화자치 생태계 구축 위한 방향 논의
○ 이번 워크숍은 각 부처별 담당 사업 브리핑을 시작으로 문화도시 수성의 1년 차 성과, 사업 현황, 개선점, 성과 관리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며 향후 활동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했다. 또한 ‘문화’와 ‘예술’을 활용한 도시 문제 해결 방안과 문화자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효적 추진 전략을 함께 논의하며, 앞으로 문화도시 수성이 나아가야 할 목표와 방향을 명확히 하고 현 시점에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도 전문가와 함께 검토해 나갔다.
○ 실무 담당자들이 지닌 당면 과제와 향후 운영 정교화·안정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요청 및 피드백을 공유하며, 2·3년 차 문화도시 수성의 성장을 위한 방향을 재정립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문화도시 수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더욱 확고히 설정하게 되었으며, 전문가와 실무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문화 수요자들이 원하고 바라는 부분을 면밀히 파악해 실질적 성과로 증명하는 문화경제도시 수성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문의: 문화도시본부 문화도시센터 053)668-4023
· 뉴시스 2025.11.19.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1119_0003409198






